뮤레프테, 테키르다, 터키
Hidden Places Series1 – 뮤레프테 터키 테키르다 주에 속해 있는 뮤레프테라는 작은 마을입니다. 올리브, 포도를 주로 재배하고 포도주를 만드는 작은 와이너리도 몇 곳 있습니다. 바닷가에 인접하고 있어 여름에는 이 곳을 포함하여 인근에 휴양객들이 몰리기도 합니다.
오디오가이드앱을 소개합니다.
오디오가이드 홍보 술탄아흐멧 관광지구 방문을 더 풍성하고 의미있게 해줄 오디오 가이드앱을 소개합니다.
돈두르마의 비밀
한국 여행자들이 흔히 돈두르마라고 부르는 아이스크림이 있다. 정식 이름은 ‘카흐라만마라쉬 되브메 돈두르마스(Kahramanmaraş Dövme Dondurması)’이다.(혹은 짧게 ‘마라쉬 돈두르마스(Maraş Dondurması)’라고 하기도 한다.) ‘Kahramanmaraş’는 지역명이고 ‘dövme’는 두드려 만들었다는 뜻이며 ‘dondurma’는 아이스크림이라는 뜻이다. 돈두르마(dondurma)는 특정한 아이스크림을 가리키는 단어가 아니라 그냥 일반 명사에 불과하므로 터키에서 ‘그’ 아이스크림을 사려고 할 때, 앞을 생략하고 돈두르마를 달라고 하면 평범한 아이스크림을 받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마라쉬 아이스크림이 뭐길래 사람들의 선호를 받는 것을까? 가장 먼저 터키 아이스크림으로 통칭되는 마라쉬 아이스크림이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것은 길거리 판매상의 퍼포먼스 때문이라 할 수 있다. 줄듯 줄듯 안 주는 장난이 아이스크림을 사려는 사람에게는 당황과 민망함을 일으키고 장난이 조금 길어지면 짜증과 분노도 유발하지만(터키의 5살짜리 꼬마는…